-
인턴(The Intern, 2015)review/영화기록 2021. 11. 16. 10:40반응형
인턴(The Intern, 2015)
개봉 : 2015.09.24
장르 : 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낸시 마이어스(Nancy Meyers)
1. 로맨틱 코미디
2015년 가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로맨틱 홀리데이,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사랑은 너무 복잡해 등 주로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연출했던 중년의 여성 감독 낸시 마이어스가 각본을 집필하고 연출한 영화이다. 영화 인턴은 전작들에 비해 로맨스, 코미디 요소가 많지 않다. 앤 해서웨이와 로버트 드 니로가 주연을 맡았다.
2. 중심 내용소개
줄스(앤 해서웨이)는 중인공으로 창업 1년 반 만에 직원 220여명의 성공한 대표이다. TPO에 맞는 패션 센스와 업무를 위해 사무실에서도 끊임없는 체력관리를 철저하게 한다. 야근하는 직원을 챙겨주고, 고객을 위해 박스 포장까지 마다하지 않는 열정적인 30세의 여성 CEO이다. 벤(로버트 드 니로)은 또 다른 주인공으로 수십 년의 직장생활에서 얻은 노하우와 나이만큼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다. 나이는 70세로 줄스는 벤을 인턴으로 채용하게 된다. 줄스와 벤 사이에서 인생의 굴곡을 현명함과 노련함으로 이겨내게 하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따뜻한 영화이다.
인터넷 의류 업체 "About the Fit"의 창업자인 줄스 오스틴은 기업의 사회공헌 차원에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을 시작한다. 70세의 벤 휘태커는 과거에 전화번호부 회사의 임원으로 재직하다가 정년퇴직을 하고 아내와 사별 했다. 그후에 그동안 쌓인 마일리지로 여행을 즐기던중 다시 사회로부터 자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인턴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다. 결과는 합격이다. 벤은 줄스의 개인 인턴으로 배정되어 업무를 시작한다. 하지만 줄스는 그런 벤에게 회의적인 태도를 보인다. 그러나 벤의 연륜에서 묻어나는 처세술과 각종 노하우들에 점점 신뢰를 갖게 된다. 벤은 줄스의 개인 운전기사도 맡게되며 둘은 베스트 프렌드가 된다. 또한 벤은 회사 내부의 마사지사 피오나와 좋은 감정을 쌓아 깊은 관계로 발전하게 된다. 나이어린 회사 동료들에게는 연애 상담, 클래식 스타일 코디 등을 알려주며 친근한 아버지와도 같은 관계를 쌓아나간다.
줄스는 집에서 시작한 회사가 1년 반이라는 매우 짧은 시간 동안 220명의 직원을 거느릴 정도로 빠르게 성장한 만큼 더욱 복잡해진 경영상황에서 보다 전문적인 사람을 외부에서 스카웃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다. 그 누구보다 열정과 애정을 갖고 있는 일이지만 남편 매트와 딸 페이지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 그동안 소홀했던 가정에 최선을 다하고자 현실과 타협하며 꿈을 포기하려 한다.
그러던 어느날 유지원 파티가 끝난 페이지를 데리고 집으로 가던 중, 벤은 줄스의 남편인 매트가 페이지 친구의 엄마와 외도하는 현장을 목격한다. 사실을 줄스에게 전해야 할지 말아야할지로 깊이 갈등한다. 사실 줄스도 매트의 외도에 대해 눈치를 채고 있었다. 이후 줄스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남편과의 관계도 시키려 본인의 꿈을 희생한 채 대리 경영인 스카웃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었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방문에서 만난 대리경영인 후보와 미팅 직후 그를 고용하기로 하고 벤과 남편에게 이 사실을 전한다. 줄스가 회사에 돌아오자마자 매트는 줄스에게 외도한 사실을 고백하며 관계 회복을 원하지만 그 이유 때문에 줄스의 꿈을 포기하지 말라며 대리경영인의 고용을 다시 생각하라고 설득한다. 결국 줄스는 외부 경영인 영입을 중단하기로 결정하고 그 소식을 가장 먼저 벤에게 알린다. 줄스는 벤을 찾으러 나서고 공원에서 태극권을 수련 중이던 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고 알리자 벤은 태극권이 끝나면 얘기하자고 한다. 줄스와 벤이 함께 태극권을 하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영화는 끝이 난다.
3. 비하인드 스토리
앤 해서웨이가 연기한 줄스 오스틴은 실존인물을 모델로 한 캐릭터이다. 영화 인턴은 영어 공부할때 추천하는 영화로 많이 지목된다. 극중에 샌프란시스코의 호텔에서 로버트 드 니로가 보면서 우는 영화는 사랑은 비를 타고이다.
반응형'review > 영화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퀸즈 갬빗(The Queen's Gambit, 2020) (0) 2021.11.17 포드 V 페라리(Ford v Ferrari, 2019) (0) 2021.11.16 라라랜드(La La Land, 2016) (0) 2021.11.15 어바웃타임(About Time, 2013) (0) 2021.11.15 브리저튼(Bridgerton, 2020) (0) 2021.11.12